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는 4월 말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빈 만찬에서 걸그룹 블랙핑크의 공연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조선일보는 윤 대통령의 국빈 방미 때 양국 유명 가수가 참석하는 합동 문화 행사를 기획 중이라며 한국에서는 블랙핑크가, 미국에서는 레이디 가가가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만찬장에서 '한미 동맹 70년 기념'을 주제로 협연하는 방안을 조율 중이다. 두 아티스트의 협업은 바이든 여사의 제안으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한경닷컴에 "제안을 받아 검토 중인 단계"라고 밝혔다.

블랙핑크과 레이디 가가는 2020년 '사우어 캔디(sour candy)'라는 협업곡을 발표하며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두 아티스트가 다시 한 번 협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4월 말 미국에 국빈 방문한다. 미국 정부는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이라는 역사적 상징성에 맞춰 최고 수준의 예우인 국빈 자격으로 윤 대통령을 초청했다.

한국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은 2011년 당시 이명박 대통령 이후 12년 만이다. 바이든 대통령이 2021년 1월 취임한 후 미국을 국빈 방문한 정상은 지난해 12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유일하다.

윤 대통령은 이번 방미를 계기로 바이든 대통령과 세 번째 양자정상회담을 갖게 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