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의혹 해소 전엔 대표로 뽑으면 안돼…대통령실 조직적 비방 수사해야"

안철수 "당 대표는 12일 결선투표로 결정해야"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당원 선거인단의 모바일 투표가 시작된 4일 자신을 결선투표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네번째 '안철수의 진심' 글에서 "3월 8일이 아니라 3월 12일이 당 대표를 결정하는 날이다.

오는 9일 안철수·김기현의 진검승부 결선 토론을 보신 후 당 대표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모바일·ARS 투표 후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오는 10∼11일 결선투표를 거쳐 오는 12일 당대표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안 후보로선 최근 여론조사 선두인 김기현 후보가 과반 득표에 실패하면 결선에서 맞붙어 '막판 뒤집기'를 하겠다는 것이다.

안 후보는 "날마다 새롭게 드러나는 김 후보의 부동산 의혹이 말끔히 해소되기 전에는 당 대표로 뽑으면 안 된다"며 "자칫 큰 흠결이 드러날 수 있는 후보를 뽑으면 총선 전 비대위 체제로 전환되거나, 총선에 참패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대통령실 행정관들이 참여한 단톡방에서 김 후보 지지와 저에 대한 비방이 조직적으로 이뤄졌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사실이라면 충격적인 일이다.

철저한 조사와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헌법 7조의 '공무원 정치 중립'을 어겨 전직 대통령도 대법원에서 2년 확정판결을 받은 엄중한 일"이라며 "이 일의 전모가 드러날 때까지 당대표를 뽑으면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안 후보는 "단일화로 정권교체에 기여한 제가 최종 결선투표에 올라갈 자격이 있다고 자부한다"며 "안철수와 김기현 두 사람만 남는다면 누가 총선승리에 적임자인지, 누가 공정한 공천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인지 판단할 수 있다"고 했다.

안 후보 측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유튜브 채널 '안철수TV'를 통해 48시간 연속 생방송으로 투표 독려 캠페인을 시작했다.

안 후보는 오전 11시 30분에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지지를 호소한 뒤 낮 1시 30분 '안철수TV' 생방송에 출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