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에 대해 "비 온 뒤 땅이 굳는다…尹정부 성공 위해 함께 손잡고 갔으면"
장제원 "안철수가 尹대통령 끌어들여…대통령실 당무개입 아냐"
국민의힘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장제원 의원은 6일 3·8 전당대회 당권주자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실이 공개 비판한 것을 두고 "당무 개입을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이 전당대회 관련 당무에 개입하고 있다는 비판에 동의하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장 의원은 이어 "안 후보 측에서 먼저 윤석열 대통령을 (전대에) 끌어들였다"며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의 의중), 대통령과 측근 갈라치기, 윤안(윤석열·안철수) 연대 등에 대해 대통령실에서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본다"고 부연했다.

장 의원은 "(안 후보가) 주말 아침에 비대위나 선관위의 입장을 요구하지 않았나"라며 "그래서 정무수석이 분명한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고 있다.

당내 경선에 더이상 대통령을 거론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가 지난 5일 '윤심'과 관련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의 익명 보도가 나오지 않도록 당 선관위와 지도부가 조치해 달라고 밝힌 점을 언급한 것이다.

장 의원은 "지금 (당권) 후보들의 윤심에 대한 자의적 해석, 윤안 연대 등을 (거론)하지 말라는 게 무슨 당무 개입인가.

(그런 행위에) 명확하게 선을 그었다고 들었다"고 거듭 말했다.

나경원 전 의원을 공개 비판하고 사실상 불출마를 압박한 초선 성명서에 연명한 초선 의원들이 이날 오후 나경원 전 의원을 찾은 것과 관련, 장 의원은 "우리의 공동 목표인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나 전 의원이) 함께 손잡고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도 지난 10년간 함께했던 나 전 의원에 대해 여러 감정이 얽혀 마음이 불편했다"며 "비 온 뒤 땅이 굳는다고, 분열보다는 하나가 되는 과정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김기현 후보의 후원회장인 신평 변호사가 전대 결과와 관련해 '윤 대통령의 탈당'을 거론한 데 대해선 "신 변호사는 정치인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저런 말씀을 너무 정치적으로 해석할 필요가 있겠나"라고 말했다.

친이준석계로 당 대표 주자로 나선 천하람 후보가 친윤 핵심 그룹을 '간신배'라고 지칭한 데 대해선 "젊은 정치인이 패기 있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다"고만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