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 당원 만나고 김태흠과 차담…"윤심팔이 아닌 '윤힘 보태기' 후보 되겠다"
"신세지면 대표 된 뒤 자기사람 막 뽑아 수도권·충청 전멸"…연일 김기현 저격
안철수, 나경원 불출마 후 지지율 상승에 "일희일비하지 않아"
국민의힘 당권 주자 안철수 의원은 27일 "여론조사에 대해서 일희일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천안 국민의힘 충남도당을 찾은 자리에서 나경원 전 의원의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이후 시행된 여론조사에서 자신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에 취재진이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어 "아직도 (당 대표) 선거가 40일 정도 남았다"며 "그 기간 수도권에서 이기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고 중도 표를 어떻게 모을 수 있을 것인가, 또 어떻게 하면 공천 갈등을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당 개혁 방안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측의 집중 견제를 느끼느냐'는 질문에 "어떤 움직임이라든지 그런 것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며 "'윤심팔이'보다는 오히려 '윤힘 보태기' 후보가 되려고 한다"고 답했다.

그는 당권 경쟁자 김기현 의원이 이날 '나 전 의원의 불출마를 단 한 번도 압박한 적이 없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아마 그 대답은 나경원 (전 원내) 대표께서 하실 수 있는 말씀이 아닐까 싶다"고 했다.

안 의원은 충남 지역 당원 간담회에서는 "수도권과 충청을 지배하는 자가 한반도를 지배하는데 지난번 총선 패배는 중원의 패배였다"며 "이번에는 절대로 공천 파동이 있으면 안 된다.

공천 파동 때문에 이길 선거를 계속 졌다"고 진단했다.

안철수, 나경원 불출마 후 지지율 상승에 "일희일비하지 않아"
그는 이어 "원내대표(경선에) 나오고 전당대회 나오고 하면서 신세 진 사람들이 많이 붙은 사람들은 결국은 자기가 당 대표가 되고 나면 자기 사람 막 뽑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영남권에서는 이길 수 있다.

그냥 민주당 못 찍으니까 영남권에서는 그렇게 큰 차이가 없는데 그 모습에 실망한 중원, 수도권과 충청에서 전멸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그러면서 "제가 계파가 없지 않으냐"라며 "제대로 평가해서 실력 있는 사람 공천하고 실력이 비슷하면 정정당당하게 경선 통해 이기는 사람이 공천받는, 그래서 국민의힘을 더 이상 공천 파동 정당이 아니라 공정한 공천하는 정당, 이기는 공천하는 정당, 이런 정당으로 반드시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간담회 후 충남도청을 찾아 김태흠 충남지사와 차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모든 걸 다 걸고 뭔가 이뤄내겠다, 변화를 주겠다' 이런 생각을 갖고 원내대표나 당 대표(선거)를 나가야 한다"며 "목표로 가는 과정 속에서 징검다리 역할이나 활용하려고 하는 이런 분들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안 의원은 "말씀 명심하고, 하고자 하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홍성·예산군 당협 당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충남 예산군에서 열린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워크숍에도 참석해 충남권 당심과 민심에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