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여론 조성 기획한 정치기획 수사…단결한 힘으로 이겨내겠다"
박홍근 "이재명 출석 맞춰 검찰발 가짜뉴스…증거없이 마녀사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7일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에 맞춰 검찰발 가짜뉴스가 판을 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전북 익산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검찰이 대장동 사건과 관련해 마치 새로운 사실이라도 발견한 것처럼 언론보도가 끊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검찰의 이 대표 소환 조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검찰이 '언론플레이'를 통해 수사에 유리한 여론 조성에 나섰다고 주장하면서 지지층 결집을 호소한 것으로 보인다.

박 원내대표는 "출석도 전에 오락가락하는 진술과 왜곡된 일방적 진술만 흘리는 정치 검찰의 속셈은 뻔하다"며 "유례없는 인력과 시간을 투입해 먼지털기식 강압수사를 해도 명확한 증거 하나 제시하지 못하자 억지 기소를 통한 마녀사냥식 여론재판을 겨냥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죽하면 다 끝난 사건을 끄집어내 재수사하는 무리수에, 삼류 소설을 방불케 하는 변호사비 대납 사건 옭아매기도 모자라 돌고 돌아 대장동 배임 타령"이라며 "군사독재 시대에도 찾아볼 수 없던 검찰권의 무분별하고 폭력적 남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권의 무능과 실정, 치부를 덮고 총선을 위한 유리한 여론조성을 기획한 명백한 정치기획 수사"라며 "민주당은 이 대표를 향한 윤석열 검찰 공화국의 부당하고 무도한 탄압을 국민과 함께 단결한 힘으로 이겨내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