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 원장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관련해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결단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10일 박 전 원장은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나 부위원장은 반드시 당 대표에 나와야 한다. 처참한 꼴을 당하더라도 국민이 있다"면서 "안 나오면 정치 생명이 끝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일각에선 나 부위원장의 출마를 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반대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박 전 원장은 "국민의힘 정치는 오직 윤 대통령 한 분뿐"이라며 "당무에 개입하지 않는다고 해놓고 계속 거짓말하신다. 딱 스타트가 백 프로 당원 경선이지 국민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레드카드를 줄 사람한텐 안 주고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나 이제 나 부위원장에게 줘버린다"고 주장했다.

또 윤 대통령이 나 부위원장을 국민의힘 당 대표로 선호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까칠해서"라며 "대통령 말을 잘 듣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이 이들의 출마에 반대하는 것 아니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도 그는 "대통령실은 미래가 아니다"라면서 "민심을 가지고 있는 유 전 의원과 당심을 가지고 있는 나 부위원장이 결단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결국 두 사람이 당 대표 후보로 출마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아울러 그는 "유 전 의원은 나오고 나 부위원장은 또 망설이면 다음 대통령 후보든 서울시장이든 안 된다"면서 "내가 나 부위원장한테 오늘 전화해서 '당신 나와라, 난 표도 없지만 나는 국민인데 참 당신 잘한다'고 말하고 싶다"며 나 부위원장에 대한 응원을 표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