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오보 사과 없어…장경태, 캄보디아에 체포대 파견할 기세"
정진석 "대통령 부인 스토킹·흑색선전…볼수록 대단한 민주당"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과 장경태 의원을 언급하며 "볼수록 대단한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민주당은 대통령 부인 스토킹, 흑색선전 전문 정당이냐"며 이같이 적었다.

정 위원장은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 대변인에 대해 "경천동지할 오보를 해 놓고 반성과 사과가 없다"며 "김의겸 대변인은 그때 그 상황이 오면 또다시 폭로에 나서겠다고 다짐한다.

흑색선전 전문가가 되기로 작정한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김 여사가 최근 캄보디아 프놈펜 현지 심장병 아동 방문 당시 사진 촬영을 위해 조명을 사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장 의원에 대해선 "왜 조명이 설치됐다고 주장하는지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장 의원은 조명 설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람을 캄보디아로 보냈다'고 밝혔다"며 "이대로 놔두면 장 의원은 캄보디아 소년의 신병 확보를 위해 캄보디아에 체포대라도 파견할 태세"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그러면서 "민주당 지도부가 외교 분쟁을 초래할 수 있는 언행을 쏟아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NATO(북대서양조약기구)-영국-유엔 방문 내내 '외교 참사' 프레임을 덮어씌우려던 민주당의 집요함이 애달프다"며 "장경태 의원 덕에 민주당은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부인 스토킹 전문 정당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