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권은희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윤희근 경찰청장이 거취 결정을 빨리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도 빠를수록 좋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경찰 출신 의원이다.

권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행안부 장관이나 윤희근 경찰청장이 사표를 내야 한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행안부 장관과 경찰청장은 본인들의 거취에 대해서 판단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빨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장관을 향해 "정말 무지와 무능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전혀 사전에 직무 수행을 하지 않았으면서 그러한 직무 수행과 관련해서 했어도 달라지지 않았을 것이라는 그런 무책임한 발언을 하면서 상황을 모면하려고 하고 있다. 정말 국민들이 보시기에 너무 괴롭고 화가 나는 그런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의 사과 시기와 관련해서는 "빠를수록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사전에, 그리고 (112) 신고가 들어왔을 때라도 정부의 역할이라는 것이 없었다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과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를 향해서도 "태도들이 부적절하다는 것은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 같이 그렇게 평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맹진규 기자 mae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