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가 언급할 자격 있나" "못된 무리들 발호 못하게 싸울 것"
與 "광우병사태 다시 획책"…'李형수욕설' 소환 "이게 진짜욕설"
국민의힘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비속어 논란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파상 공격에 대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과거 '형수 욕설'까지 소환하며 역공에 나섰다.

"조작된 광우병 사태를 다시 획책한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조수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과거 형수에게 욕설한 내용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며 "이것이 진짜 욕설"이라고 밝혔다.

앞서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는 "방송으로서의 MBC 문제는 제쳐놓더라도 이재명 대표가 언급할 자격이 있나요?"라고 적었다.

이는 이 대표가 지난 23일 "국민들은 망신살이고, 아마 엄청난 굴욕감과 자존감의 훼손을 느꼈을 것"이라고 비판한 것을 직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이번 논란을 염두에 둔 듯 "조작된 광우병 사태를 다시 획책하려는 무리들이 스멀스멀 나타나 꿈틀거리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무책임한 선동과 속임수로 나라를 혼란에 빠뜨렸던 추억이 그리워지는 모양입니다만 두 번 다시 속지 않는다"고 적었다.

김 의원은 "정파적 이익에만 몰두해 가짜뉴스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으면서도, 말로는 '국익이 걱정된다'느니 어쩌니 하며 떠드는 작태가 치졸한 파파라치 같다"면서 "국익은 온데간데없고 오로지 자기 진영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못된 무리들이 다시는 발호하지 못하도록 저부터 최일선에서 온 몸을 던져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부산 영도구에서 당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요즘 돌아가는 것을 보면 광우병 사태가 재현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與 "광우병사태 다시 획책"…'李형수욕설' 소환 "이게 진짜욕설"
당 일각에선 윤 대통령이 해당 영상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언급하지 않은 것은 물론 비속어도 쓰지 않았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배현진 의원은 전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음성을 연구하는 모 대학에서 잡음을 최대한 제거한 음성이랍니다"라며 한 음성 파일을 올렸다.

배 의원은 그러면서 "국회의원 '이 사람들이' 승인 안 해주고 '아 말리믄' 쪽팔려서 어떡하나 라고 아주 잘 들린다"며 "'이 XX'도 없었고 '바이든'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배 의원은 "(윤 대통령이) 국회 욕한 적 없는데 욕 들었다거나 외교참사가 없었는데 외교참사 났다며 야당에서도 더 억울해할 일이 없도록 깔끔하게 됐다"며 "평화로운 결론입니다만, 일하러 간 대통령에게 하루가 멀다 하고 이래야겠나"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이 비속어를 쓴 적 없다는 주장과 관련 영상은 전날 저녁 국민의힘 의원들의 단체 SNS 방에서도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부 의원들은 '대통령실의 해명과 배치된다', '신중해야 한다' 등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뉴욕에서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을 낳았다.

그러나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고 '날리면'이라고 돼 있다"고 해명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지칭하지 않았다는 해명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