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 사진=뉴스1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 사진=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권성동 원내대표가 "대통령과 당을 향해 쉴새 없이 돌팔매질하고 있다"고 지적하자 "당신들이 기획한 것"이라고 받아쳤다.

이 전 대표는 16일 페이스북에 권 원내대표의 해당 발언이 담긴 보도를 공유하면서 "말은 바르게 하자"며 "이준석이 시작한 게 아니라 이준석에게 집단린치하고 돌팔매질하려고 당신들이 기획한 것"이라고 적었다.

이 전 대표는 "국민 생각에 대선 승리에 34.8% 기여한 당대표를, 24.1% 기여한 대통령께서, 4.7%에 기여한 '윤핵관'에게 내부 총질하는 당대표라고 하면서 뒤에서 험담하며 정치적으로 권력을 독식하려고 무리수를 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가처분이 처음 인용되고 나서라도 법원의 판단을 받아들이기만 했어도 국민의힘은 다른 평행세계에 살고 있었을 것"이라며 "그 뒤로 이미 3주가 흘렀다. 법원 부정하느라 시간 다 보내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앞서 권 원내대표는 이날 마지막으로 주재한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당대표의 각종 범죄 혐의 수사를 막기 위해 전 당이 일치단결하고 있는데, 우리는 전직 당대표가 대통령과 당을 향해 쉴새 없이 돌팔매질하고 있다"며 이 전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정책과 비전이 제대로 전달되기에 어려운 상황"이라며 "새 정부 들어 처음 실시되는 국정감사를 앞두고 원내지도부가 교체되는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하루빨리 당이 안정화되고 새 지도부를 중심으로 당이 똘똘 뭉쳐 국민 앞에 제대로 된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인용한 여론조사는 미디어토마토가 뉴스토마토 의뢰로 지난 13~14일 전국 성인 1071명을 대상으로 '윤 대통령 당선 기여도'를 물어 발표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이 전 대표가 34.8%로 1위, 이어 윤 대통령 24.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11.9%, 문재인 전 대통령 9.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5.3%, '윤핵관' 4.7% 순으로 나타났다. '잘 모름' 5.2%, 그 외 인물은 4.3%다.

해당 조사는 ARS(RDD) 무선전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0%포인트, 응답률은 3.2%다. 8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를 기준으로 성별·연령별·지역별 가중값을 산출했고, 셀가중을 적용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