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민주당, 특검을 대국민 호객 행위로 사용"
"민생 볼모 '이재명 방탄', 파멸로 이르는 길"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7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하기로 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는 검찰의 출석요구조차 응하지 않고 있는데 이런 정당에서 특검을 운운하는 모습이 기괴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서는 이미 문재인 정부 시절 검찰 특수부, 금융감독원까지 동원해 2년6개월이나 수사하고도 기소조차 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고침] 정치(권성동 "민주당, 특검을 대국민 호객 행위로…)
그는 "특검이 얼마나 무리수인지 민주당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특검을 부르는 이유는 따로 있다"면서 "당 대표를 둘러싼 온갖 스펙터클한 범죄 의혹으로부터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보기 위함이다.

특검을 대국민 호객행위로 쓰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당 전체가 이 대표 개인의 정치적 경호실로 전락했다.

이것도 모자라 사법 영역마저 당 대표를 향한 충성 경쟁 레이스로 타락시키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이 낯 뜨거운 질주로 얻어낼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오히려 법을 피하기 위해 민주당이 몸부림 칠수록 당 대표와 당 전체는 더불어 파멸의 길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원석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하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 "민주당의 반대 이유가 황당하다"면서 "후보자가 대통령 부인에 대한 수사 의지가 없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자는 민주당 정권이 제시한 7대 인사 비리에 해당되는 것이 없으며 다주택자도 아니고 골프를 치지도 않는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민주당은 골프회원권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는 등 억지와 꼬투리만 잡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석준 대법원 대법관 후보자,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등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지연을 거론, "민주당이 정치적 관심법을 쓰며 사사건건 반대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이재명 대표를 지키기 위한 것으로, 이들에게 민생은 뒷전이 된 지 오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생을 볼모로 한 '이재명 방탄'은 극렬 지지층에는 환호받을지 모르나, 파멸로 이르는 길일 뿐"이라며 "상식 있는 국민들은 이재명 방탄을 위한 국정 발목잡기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