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 불행일 수 있다…尹대통령 일정 유출, 김여사 책임있어"
정청래 "김건희 여사 사법리스크, 이재명보다 훨씬 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부분이 (이재명 후보보다) 훨씬 더 크다.

국가적인 불행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에 출연해 "이재명 의원의 사법 리스크를 이야기하는데 지금까지 몇 년간 탈탈 털었지만 결국 다 무죄가 나오지 않았는가.

기소 엄포만 있었지 실제로는 없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이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두고는 "김혜경 여사의 경우 20∼30번 압수수색을 했다는 것 아닌가.

누가 봐도 비상식적"이라며 "그런데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는 성역처럼, 수사 진도가 나가지 않기 때문에 오죽하면 특검법을 통해서라도 하겠다는 의지 표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경 여사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이재명 후보와 분리해서 볼 수 없다는 지적에는 "부부니까 연결이 되어 있으나, 이재명 의원 본인이 직접적인 문제는 아니다"고 했다.

정 의원은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김건희 여사를 겨냥한 특검법을 발의한 것을 두고 "법사위에서 틀어막지 않겠는가.

그렇다면 합법적인 방법은 패스트트랙"이라며 "이 문제가 나온 지가 언제인데 검찰, 경찰은 왜 수사를 안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한편 같은 당 박범계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윤석열 대통령 일정이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를 통해 유출된 것을 두고 "엄청난 보안사고로, '건희사랑'이라는 팬클럽에 공개된 것이기에 김건희 여사의 책임이 있다"면서 "김 여사께서 (팬클럽 보고) 즉시 해산하라고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