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巨野 입법권을 흉기로 사용"

국민의힘은 23일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 등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대상으로 특검법을 발의한 데 대해 "정치공세", "뜬금없다"고 맹비판했다.

김용민 의원은 전날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허위 경력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공동 발의자로는 정청래 서영교 의원과 '처럼회' 소속 김승원 장경태 황운하 의원, 무소속 민형배 의원 등 12명이 이름을 올렸다.

與, 민주 김여사 특검법 발의에 "대선 패배 복수하나"
박형수 원내대변인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민주당의 김건희 여사 대상 특검법 발의에 대해 "대표적인 정치공세"라며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는 검찰에서 이미 수사가 진행 중이고 2년 이상 계속해서 수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통 특검은 수사가 끝난 상황에서 국민 눈높이에 미치지 못할 때 하는 것 아니겠나.

그런데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을 미리 대비해서 선제적으로 특검을 발의해 놓은 것 같은데, 그래서 저희가 정치 공세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김용민 의원이 특검법 발의 이유로 '봐주기·늑장 수사'를 언급한 데 대해서는 "봐주기 수사, 늑장 수사라면 그렇게 한 정권이 어디인가.

문재인 정권 때 이게 이미 고발돼서 계속해서 수사하고 있었지 않나"라며 "그러면 문재인 정부에서 봐주기 수사, 늑장 수사를 했다는 얘기인가"라고 반문했다.

與, 민주 김여사 특검법 발의에 "대선 패배 복수하나"
당권주자로 분류되는 김기현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이미 수사가 진행 중인 사항인데 느닷없이 '민주당피셜' 정치공세를 잡탕으로 뒤섞어 특검법이라니 참으로 뜬금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선 기간 입에 담기도 어려운 온갖 낭설로 인격살인을 하더니 그것으로 부족한가.

그래서 거대 야당의 입법권을 흉기로 사용하여 대선 패배 복수를 배우자에게 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이야말로 국민의 의혹에 하나도 답을 내놓지 않았다"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위와 딸 취업과 해외 이주 관련 의혹, 아들 문준용에 대한 지원금 특혜 의혹, 김정숙 여사 의상에 대한 특활비 유용 의혹, 양산 사저 부지의 농지취득 자격과 농지전용 의혹은 대통령 재임 당시 일어난 일들로 사안이 매우 중대하다.

이것부터 밝혀보자"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에 경고한다.

신성한 국회 입법권을 정적을 찌르는 단도로 전락시키지 말라"며 "자칫 그 칼끝이 결국 자신들을 향하게 될 것임을 명심하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