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캡처
사진=채널A 캡처
국민의힘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해 논란을 빚은 김성원 의원이 12일 "너무나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수해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로해드리지는 못하고 오히려 심려를 끼쳤다"면서 이같이 사과했다. 그는 "저의 경솔한 말로 인해 상처받고 분노를 느꼈을 국민들께 평생을 반성하고 속죄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그 어떤 말로도 저의 잘못을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다만 수해 복구에 나선 국민의힘의 진정성까지 내치지 않아 주시길 국민께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저는 수해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수해 현장에서 함께하고, 또한 이번 일로 당이 저에게 내리는 그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며 "제가 갖고 있는 유일한 직책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직도 내려놓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로 인해 상처받은 국민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드릴 수 있다면 사력을 다해서 하겠다"며 "정말 죄송하고 책임을 통감한다.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 앞에 사죄드린다"고 했다.

김 의원은 대국민 사과 이후 취재진이 '구체적으로 어떤 책임을 통감하느냐',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어떤 이야기를 나눴냐', '어떤 배경에서 그런 이야기가 나왔느냐' 등의 질문을 던졌지만, 답변하지 않고 자리를 떠났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