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문화 공공외교 영상 콘텐츠 'K-DESIGN 시리즈' 공개
'한국 일상 속 음식·가구·공예를 유튜브 영상으로 만나요"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이근)은 한국의 문화 예술을 알리는 온라인 문화 공공외교 영상 콘텐츠인 'K-DESIGN 시리즈'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일상 속 한국의 디자인을 음식, 가구, 공예를 통해 소개하는 영상을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제1편 'K-Cuisine'은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큰 인기를 얻는 미슐랭 선정 한식 파인다이닝인 '정식당'과 '온지음'을 통해 한식의 획기적 디자인을 선보인다.

시청자들은 생생한 영상으로 한식을 접할 수 있다.

제2편 'K-Furniture'에는 하지훈, 서정화, 박종선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가구 디자이너의 작품들이 등장한다.

과거와 현대를 잇는 소재와 공간의 가치를 가구 디자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제3편 'K-Craft'는 서울공예박물관에 소장된 전통 자수 작품을 소개한다.

또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로에베 재단' 공예상을 수상한 정다혜 작가의 말총공예를 통해 전통과 현대를 엮는 공예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 영상 콘텐츠는 재외공관 및 문화예술 관련 기관 등이 해외에 한국 문화예술을 알리는 데 활용된다.

영상은 새로운 공공외교 유튜브 채널 '7707'(bit.ly/Channel7707)과 KF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TheKoreaFoundation)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7707'은 온라인 공공외교 콘텐츠 전문 채널로, 전 세계 시청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한국 관련 콘텐츠를 선별해 올릴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