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5차 접견 조사…"이준석 요구로 김상민 의원에게 500만원 후원"
'이준석 성상납 의혹' 기업인 "가처분 재판 때 증언할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성상납 등을 한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구속수감)가 이 대표의 비대위 전환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재판에 증인으로 나서게 해달라고 국민의힘에 요구했다.

김 대표의 법률대리인인 강신업 변호사는 9일 서울구치소에서 경찰의 접견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취재진에게 "김 대표와 아이카이스트 직원 장모씨를 가처분 재판의 증인으로 출석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강 변호사는 또 "서울경찰청 수사기록을 볼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법원에 문서제출명령도 신청해야 한다"며 "그렇게 되면 가처분 신청 재판에서 이 대표의 행태가 고스란히 드러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김 대표에게서 성상납을 받고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지난달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를 받았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와 전국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주호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 체제로 전환했고, 이 대표는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가처분 신청을 예고했다.

김 대표는 2013년 두 차례 성상납을 포함해 이 대표에게 각종 접대를 한 의혹으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현재 별개의 사건으로 구속된 상태다.

강 변호사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경찰의 5차 접견 조사에서 2014년 이 대표와의 만남과 접대 경위를 진술했다.

김 대표는 2014년 1월 15일 이 대표 소개로 김상민 당시 국회의원과 함께 술자리를 했고, 다음날 이 대표가 김 의원에게 후원금을 내라고 요구해 500만원을 냈다고 진술했다.

이어 사흘 뒤 이 대표에게 200만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고, 이 자리에 기획재정부 국장과 탤런트 2명이 동석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 이 대표가 법조·언론·정치 분야의 유력 인사가 포함된 모임에 자신을 초대해 이들과 1년 정도 알고 지내며 서로 도왔다고 진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