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내대표도 사퇴해야…비대위 짧게 가고 조기 전대 필요"
與김용태 "가처분 신청, 내일 결정…이준석, 신당 가능성 없어"
국민의힘 김용태 청년최고위원은 8일 전국위원회 의결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확정될 경우 이준석 대표와 별개로 자신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낼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에 나와 "이 대표는 (가처분 신청을) 낼 것 같고, 저는 아직 결정 못 했다"며 "어떤 게 당의 혼란을 수습하는 데 더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내일 중으로 결정하려 한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비대위 출범과 동시에 최고위는 해산되고, 자동으로 (최고위원직을) 사퇴 당할 것"이라며 "(비대위 전환은) 정치적인 명분이 없고, 이제는 정말 비상상황"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의 가처분 신청을 둘러싼 당내 비판에 대해서는 "이 일을 자초한 권력에 눈먼 분들이 '어차피 (가처분은) 기각될 것'이라고 언론플레이를 하시는데 왜 가처분을 고민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반성이 먼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최고위원은 "(가처분이) 인용된다면 이 일을 초래한 배현진 최고위원 등이 다 절차적 민주주의를 훼손한 게 아닌가"라며 "그분들은 의원직 사퇴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일 이 대표를 겨냥한 페이스북 메시지를 올리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이철규 의원에 대해서는 "어떻게 저런 분이 국회의원을 하실 수 있을지 생각이 든다"며 "다들 머리 숙이고 윤핵관이 아닌 것처럼 행동하는 시국에 '내가 윤핵관'이라고 나오고 있다.

어떻게 저렇게 정무감각이 없나"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거듭 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권 대행은 원내대표직을 사퇴해야 한다"며 "최고위원 대다수가 사퇴했는데 본인은 원내대표직을 유지하면서 비대위원이 된다는 건 누가 봐도 이상하다"고 지적했다.

전당대회 시점과 관련해서는 "비대위로 갈 수밖에 없다면 오히려 조기 전당대회를 해야 한다"며 "비대위는 굉장히 짧아야 하고, 국민과 당원이 뽑은 정당성 있는 지도체제가 자리를 잡아 윤석열 정부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가 당에서 축출당한 후 신당을 창당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거의 없다고 본다"며 "집권여당 대표인데 당내에서 모든 싸움을 하려고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잘못된 것을 어필하는 것도 당내에서 가능한 것"이라며 "보수정당의 분당(分黨) 체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한 번 있었던 일이고, 정말 말도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