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사리사욕 대표 출마…민주당 리스크 될 것"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대표 출마설이 제기되자 "정치적 명분, 도덕적 염치도 내팽개친 사리사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15일 SNS에 "이 의원이 계속 시간을 끌며 간보기 하시더니 제헌절에 당권 도전을 선언한다고 한다"며 "전과 4범의 이력으로 뻔뻔하게 대선에 나서고 연고도 없는 곳에 나가 '방탄용 출마로 국민들 부끄럽게 하시더니, 이젠 제헌절 마저 부끄럽게 만드냐"고 글을 썼다.

이 의원 측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민주당 대표 후보 등록에 임박한 17일 출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대선 패배와 지방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과 반성조차 없이 곧바로 당대표를 하겠다고 다시 나선 것은 오만의 극치"라며 "정치인에게 요구되는 최소한의 정치적 명분도, 도덕적 염치도 내팽개친 사리사욕일 뿐"이라고 저격했다.

이어 "'개딸'들 같은 광신도 그룹의 지지를 받아 '어대명(어차피 대표는 이재명)'이라고 하니 '방탄 대표’ 이 의원의 당선을 미리 축하는 드린다"면서도 "이 의원을 둘러싼 사법 리스크가 결국엔 민주당의 리스크로 돌아갈 것 같아 안타깝다"고 했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저 김기현을 남극 섬에 위리안치시키겠다던 이재명 의원의 서슬퍼런 협박이 생각납니다"면서 "요즘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이 의원이 남극 섬에 위리안치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사필귀정이다"라고 지적했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