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의힘, '월 2000만원' 이준석 법인카드 정지시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이번 주 안으로 李 법카 정지
    당대표실 직원들 법카도 함께 정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이준석 대표의 월 2000만 원 한도 법인카드 사용을 곧 정지할 예정이다.

    12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당은 이 대표가 직무 수행 비용으로 사용해온 2000만 원 한도의 법인카드를 이번 주 안으로 정지시킨다.

    또 이 대표를 보좌해 온 당대표실 직원들이 월 200~300만 원 한도로 써온 법인카드도 함께 정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지난 8일 자로 당원권 6개월 정지 처분을 받아 이 대표가 더 이상 당대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다는 판단 때문이다. 통상 당대표는 월급을 받지 않고 당무 관련 간담회 비용 및 식대, 교통비와 주유비 등 직무 수행비를 법인카드로 사용해왔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와 측근들은 징계가 결정된 8일 이후 법인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다만 이 대표는 자진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만큼, 당대표로서 사비로 매달 당에 250만 원씩 납부하던 '직책 당비'는 당분간 계속 낼 것으로 예상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기현, 울산시장 선거개입 재판 '침묵'에 "숨길 걸 숨겨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재판에서 증인으로 소환된 이광철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침묵으로 일관하자 "숨길 걸 숨겨라"며 진실 규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2. 2

      권성동 "지지율 정체 오래갈 듯...민생 문제 위해 역량 최대한 발휘"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일 당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 "단시간 내 외부 요인이 해소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서 지지율 정체가 좀 장기간 지속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권 대행은 ...

    3. 3

      나경원 "이준석, 당 결정에 승복하는 게 성숙한 모습"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 처분을 받은 이준석 대표를 향해 "현명한 정치인이라면 결정에 불복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나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