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3일 공개회의 자리에서 배현진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부했던 이유를 밝혔다.

이 대표는 27일 MBN '프레스룸'에 출연해 "한편으로는 프레임 씌우기, 타박하기를 하며 한편으로는 웃는 얼굴로 다가온다. 저는 앞뒤가 다른 경우에는 굉장히 강하게 배척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혁신에 대해 반대하는 분들이 사실관계에 전혀 부합하지 않은 내용을 가지고 (저를) 흠집내기를 시도하는 것"이라며 "내용을 잘 모르고 그렇게 이야기한다면, 거기에 대해 별 말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애초에 프레임 씌우기를 한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당 혁신위원회를 놓고) 이준석 사조직이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친윤(친윤석열)이 하고자 하는 개혁이나 이런 방향에 대해, 그것을 저항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배현진 최고위원이 악수를 건네자 이를 거부하는 모습. / 영상=오른소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배현진 최고위원이 악수를 건네자 이를 거부하는 모습. / 영상=오른소리
앞서 이 대표가 23일 배 최고위원의 악수를 뿌리치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 대표가 회의실에 들어서자 먼저 착석해있던 배 최고위원이 일어나 악수를 요청했지만, 이 대표가 이를 거절하고 자리에 앉았다. 그러자 배 최고위원이 다른 최고위원들과 인사하고 자리로 오며 이 대표의 어깨를 툭 치고 지나갔다.

이를 두고 이보다 이전에 최고위에서 이 대표와 배 최고위원이 비공개 회의 내용 누설 문제로 고성을 주고 받은 앙금이 남았다는 해석이 붙었다. 당시 20일 최고위 회의에서 이 대표는 "비공개 부분에서 나왔던 내용이 자꾸 언론에 따옴표까지 인용돼 보도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비공개회의에서 현안을 논의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여기에 배 최고위원이 즉각 맞섰다.
영상=오른소리
영상=오른소리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