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같은 당 배현진 최고위원의 불협화음을 두고 쓴소리에 나섰다.

홍 당선인은 24일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한 지지자가 전날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가 배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절하고 손을 뿌리치는 등 모습을 담은 영상과 함께 '이 장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라고 묻자 "놀고 있네"라고 짧게 답했다.

이 대표와 배 최고위원은 최근 당 혁신위 운영 방향과 최고위 비공개 간담회 폐지 여부 등을 두고 언론에 신경전을 노출했다. 특히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 회의 현장에서 이 대표가 배 위원이 건넨 악수를 거절하고 손을 뿌리치는 장면이 논란이 됐다. 이후 배 최고위원이 이 대표의 어깨를 '찰싹' 때리는 장면까지 언론에 고스란히 표출돼 빈축을 샀다.

홍 당선인은 두 사람의 갈등 구도에 대해 전날에도 쓴소리를 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최고위원은 당 대표와 경쟁 관계는 아니다"라며 "비공개회의에서는 가능하지만, 공개 회의에서는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고위원이 공개적으로 당대표에게 반기를 드는 것은 당대표의 미숙한 지도력에도 문제가 있지만 최고위원이 달라진 당헌체제를 아직 숙지하지 못한 탓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두 합심해 민주당을 설득해 국회부터 개원하라. 그게 새 정부를 돕는 길"이라며 "나는 집단지도체제에서 대표최고위원도 해봤고, 단일성 집단지도체제에서 당대표도 해봤기 때문에 딱해서 한마디 했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