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엘. / 사진=Noblesse MEN
배우 이엘. / 사진=Noblesse MEN
가뭄 속에 열리는 물 축제를 비판한 배우 이엘의 발언이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엘을 공감한다고 밝혀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린다.

이 의원은 지난 16일 밤 페이스북에 이엘 관련 보도를 공유하면서 "이엘의 트윗 한 줄에 천 줄의 마음으로 공감한다"며 "저도 워터밤 콘서트 물 300톤을 소양강에 뿌려줬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이 의원은 이어 "지독히도 가문 땅마다 물이 가닿았으면 좋겠다"며 "이 바람으로 비마저 흠뻑 내린다면 더 좋겠다"고 했다.

해시태그로 '#이엘', '#공감합니다', '#2L'을 적은 이 의원은 "우리 갇혀있는 마음들 해방하자"면서 글을 맺었다.

이는 최근 당내에서 '수박'(겉은 민주당, 속은 국민의힘) 논쟁을 빚은 자신의 처지를 이엘의 상황에 빗댄 것으로도 해석된다.
사진=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이엘은 지난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워터밤 콘서트 물 300톤 소양강에 뿌려줬으면 좋겠다"라고 적은 바 있다. 워터밤은 공연 현장에서 물이 수백 톤가량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여름 대표 축제다.

이에 따라 식수 300톤을 활용하는 싸이의 '흠뻑쇼'까지 도마 위에 오르면서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일었다. "가뭄이 심각하다"며 이엘을 지지하거나, "수영장은 왜 비판하지 않느냐"는 부정적인 반응으로 엇갈렸다.

박수와 비난이 동시에 쏟아지자 이엘은 이어 재차 트위터를 통해 "그래요, 화가 나면 화를 내고 욕하고 싶으면 욕해야죠. 네, 사람 생각은 다 다르니까요"라고 남겼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