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지역구 간담회 참석…"선거 후 감사인사 한 것"
김혜경, 3개월 만에 공개석상에…李측 "본격 활동 재개는 아냐"
대선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이재명 상임고문의 부인 김혜경 씨가 3개월 만에 공개석상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석정규 인천시의원이 자신의 SNS에 게시한 사진을 보면 김혜경 씨는 지난 11일 이 상임고문과 함께 인천 계양을 지역구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상임고문은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진 인천 계양을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됐다.

김혜경 씨가 이처럼 공개행보에 나선 것은 지난 3월 9일 대선일에 투표한 뒤 처음이다.

이 상임고문의 대선 패배 후 두문불출하던 그가 공개된 자리에 나서면서 김 씨도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지만 이 상임고문 측은 이 같은 해석에 선을 그었다.

이 상임고문 측 관계자는 13일 통화에서 "당선 후 지역에서 감사 인사를 전해야 할 분들이 계셔서 김 씨도 그 자리에 참석한 것"이라며 "외부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김혜경 씨는 대선 때 이 상임고문이 경기도지사로 재직할 당시 제공된 경기도청의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그는 해당 의혹으로 대선 레이스가 한창이던 2월 9일에 대국민사과를 한 후 외부활동을 자제해 왔다.

경찰은 지난달 중순 일주일에 걸쳐 김 씨가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이 있는 수도권 지역 식당 129곳을 압수수색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