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세에 시 발전 한 획 그은 시장으로 기억되도록 최선"
[6·1 지방선거] 심규언 동해시장 3선 안착…"100년 먹거리 창출"
"도시가 살아 숨 쉬며 활력이 넘치는 100년 먹거리 창출을 완성해 나가겠다.

"
3선 연임에 성공한 국민의힘 심규언(67) 강원 동해시장은 "마지막으로 일할 4년의 기회를 주신 동해시민의 선택에 감사드린다"며 "후세에 동해시 발전에 한 획을 그은 시장으로 기억되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심 시장은 1981년 7급 공채로 공무원이 된 뒤 동해시 행정지원과장과 행정지원국장, 부시장과 2012∼2014년 시장 직무대행을 거쳐 2014년부터 재선의 시장을 지냈다.

동해시에 관한 한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공천에 불만을 품고 무소속으로 출마, 민주당 돌풍과 뿌리 깊은 자유한국당의 공세에도 끄떡없이 당선되기도 했다.

재선의 시장이지만 시장 직무대행을 포함하면 11년 가까이 시장을 지냈다.

[6·1 지방선거] 심규언 동해시장 3선 안착…"100년 먹거리 창출"
그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민주당으로부터 고발당하고 다시 맞고소하는 등 왜곡과 네거티브로 어려움이 많았다"고 토로했다.

이번 선거에서 그는 동해시의회 의장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최석찬 후보, 국민의힘 강원도의회 원내대표 출신의 심상화 후보와 경쟁했다.

심 시장은 "다른 후보들도 얼굴을 마주하게 될 이웃이고, 선후배이며 같은 시민이자 동해시의 미래발전을 위해 협력해야 할 대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정의 최종 목표는 시민의 소득이 늘어나는 동해, 시정의 최종 목적은 시민의 삶이 행복한 동해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를 위해 ▲ 5대 권역별 특화 관광지 2단계 개발 통한 특화 관광도시 건설 ▲ 북방경제 산업물류 거점도시 도약 ▲ 나눔·포용복지 강화 ▲ 균형 잡힌 지역개발 ▲ 청년이 꿈꿀 수 있는 도시 ▲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약속했다.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시장, 후세에 기억되는 시장으로 일하겠다는 그의 목표를 시민들이 주목하고 있다.

[6·1 지방선거] 심규언 동해시장 3선 안착…"100년 먹거리 창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