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이전시 제주관광에 악영향"…제주서 규탄 서명운동도
"다른 후보에게 폐를 끼쳐가면서까지" 야당내 미묘한 파장 자극도

국민의힘은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이틀 앞둔 30일에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막판 쟁점으로 부각하며 십자포화를 이어갔다.

특히 김포공항 이전 시 관광객 급감 우려가 일고 있는 제주도에서 규탄 서명운동을 벌이는 한편, 민주당 내부의 미묘한 파장을 자극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대선 당시인 지난 1월 김포공항 이전과 제주 해저터널 구상을 밝힌 기사를 공유하며 "논리적으로 맞지도 않고 전혀 내용 없는 이야기를 민주당 다른 후보에게 폐를 끼쳐가면서까지 하는 이유는 뭔가 노리는 게 있는 건지 궁금하다"고 적었다.

특히 1천조원으로 추산되는 자금 조달을 국민들에게 가상자산을 발급해 진행한다는 점을 꼬집으며 "땅하고 이재명 하면 국민들이 자연적으로 드는 생각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선 페이스북 글에서는 "김포공항에 신도시를 지어서 20만호를 공급하겠다는 이 후보의 생각이 실현되기라도 한다면 부평, 송도와 청라를 포함한 인천 전역에서 서울 출퇴근하는 주택수요가 김포공항을 없애고 짓는 신도시로 옮겨질것"이라며 "정작 인천에 자가주택을 보유하신 분들은 부동산 가격 폭락을 경험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또 "김포공항 대신 인천공항에서 제주도 가면 제주 관광에 악영향 맞다"라면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이야기가 아니라 민주당 제주도당 입장이다.

제발 좀 당에서 혼자 돈키호테같이 다른 말 하지 마시고 제주도당이랑 상의라도 하고 말씀하세요"라고 적었다.

제주를 찾은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은 제주시청 앞에서 시민들과 만나 '김포공항 이전 폐지 규탄 서명 운동'을 열었다.

김 선대위원장은 이 후보를 언급하며 "이분은 지난 대선때는 김포공항 이전을 대선 공약으로 채택할지 논의하다가 반대가 많아 안했던 사람"이라며 "심지어 대선 때는 김포공항이 서울시 강서구의 자산이라고 했던 사람인데 몇 달 사이에 인천 계양에서 김포공항을 없애겠다고 발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논란이 되자 민주당 중앙당은 '표'를 보고 결정한다고 하고, 이재명 후보는 김포공항을 이전한다고 하고, 민주당 제주도당은 안한다고 한다"며 "한 입으로 두 말하는 이런 사람, 이런 정당에 제주의 미래를 맡길 수 있겠습니까!"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하태경 의원도 MBC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김포공항을 없애고 분산배치하자는 것은 '이재명 후보 나만 살고 동지는 다 죽이자'는 식의 정치를 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가세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대전 서구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대위 현장회의에서 "민주당은 김포공항 이전이라는 중요 공약을 당에 대한 지역의 지지를 보고 결정하겠다며 사실상 유권자를 협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동으로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내놓고, 오영훈 제주지사 후보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선을 그은 가운데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어떤 지역에서 우리 당에 대한 지지를 해주시는가를 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할 생각"이라고 밝힌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도 C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바로 직전에 대선후보까지 했던 유력 정치인이 선거 막바지에 아무런 고민과 논의 없이 불쑥 공약을 던졌다"며 "공항 얘기는 민주당 내에 혼란이 있는 것 아닌가, 정리할 필요는 있다"고 밝혔다.

與 "혼자 돈키호테같이"…'김포공항 이전' 이재명에 연일 맹공
DJY@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