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우롱 말고 재산 축적해둔 수도권에 출마해야" 비판
민주 대전시당 "국힘 후보들, 수도권 부동산 보유 대전엔 전세"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수도권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정작 대전엔 집 한 채 없는 국민의힘 후보들을 질타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대전시장·구청장 후보들이 서울과 수도권에 아파트·토지를 소유하고 있고 정작 대전에서는 전세로 살고 있다"며 "대전에 집 한 채 보유하지 않은 이들이 과연 지역을 위해 일하겠다고 표를 달라고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가 서울 마포구에 10억 상당의 아파트를,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는 서울 영등포에 10억원의 아파트·경기 안양에 상가를 소유하고 있다"며 "중구청장 선거에 나온 김광신 후보 역시 세종시, 경기 파주·화성에 토지를 소유하고 있지만, 대전에 집 한 채 없이 전세로 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후보들의 부동산 내역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한 각 후보의 재산을 분석해 확인했다고 민주당 측은 밝혔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자신들의 정치적 기반인 대전에 집조차 마련하지 않고 임시방편으로 전세를 사는 후보가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는 말을 믿을 유권자가 있겠냐"며 "집도 없는 대전에서 유권자를 우롱하지 말고 재산을 축적해둔 서울과 경기도에서 출마하는 게 도의적으로 맞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