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은 성일종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성 상납' 의혹에 휩싸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만약 우리 당 대표가 성 상납을 받았으면 당이 해체됐을 것"이라고 한 것을 두고 "전형적인 물타기이자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성 의원은 지난 16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과 관련해 "팩트로 나온 게 있냐"며 "박완주 민주당 의원의 경우 피해자가 정확하게 나왔는데, 이 대표는 피해자가 있거나 팩트가 정확하게 확인된 게 없지 않냐"고 했다.

이어 "민주당 먼저 정화하라고 충고하고 싶다"며 "의혹만 가지고 이 대표를 끌어들이는 것은 아주 전형적인 물타기이자 정치공세"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안희정 전 충남지사,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이어 대형 사건이 나오니까 곤혹스러운 건 알겠지만, 지방선거가 다가오니까 미봉책으로 슬그머니 제명해 내보내려고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고 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이날 저녁 서울 마포에서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와 도보 유세 현장에서 "만약 우리 당 대표가 성 상납을 받았으면 당이 해체됐을 것"이라며 "국민들이 민주당을 비판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최소한 국민의힘이 할 소리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성 비위 의혹으로 제명된 박완주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이 비판 강도를 높이자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을 꺼내 들며 반격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 위원장은 이어 "우리는 성적인 말이나 신체 접촉으로 문제가 생기면 과감하게 제명하고 사과하고 있다"며 "지난 대선에서 네거티브하지 않으려고 가만히 있었더니 누구를 가마니로 아는 것 같은데, 이제는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했다.

또 국민의힘을 겨냥해선 "뇌물 받아먹고 차떼기로 정치 자금을 받아먹은 당", "국정농단으로 역사 뒤안길로 퇴장한 세력", "적반하장과 후안무치를 합쳐 적반무치당"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