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부선 /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공식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맞상대로 배우 김부선의 공천을 검토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자 이준석 대표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김부선의 공천을 검토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닐 뿐더러 그것은 이재명 후보의 명분없는 출마 못지 않은 공천의 희화화"라고 적었다.

이어 "김부선은 본인의 출마 등에 대해서 당에 공식적인 경로로 문의하거나 소통한 바가 없으므로 김부선에게도 실례되는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계양구 주민들이 여당이 된 우리 당을 믿고 지역발전을 시키고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진정성을 가진, 납득할 수 있는 공천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상임고문이 계양을 출마를 확정지으면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재명 저격수'로 꼽히는 김부선을 거론했다. 김부선은 '여배우 스캔들' 의혹의 당사자로 이 상임고문과 악연을 이어오고 있는 인물. 김부선 차출설에 결국 이 대표는 직접 이를 부인하고 나섰다.

또 이 대표는 "인천 계양을 선거에서 지금까지 우리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던 것은 상대 후보가 송영길이라는 중량급 정치인이었던 것도 있지만 꾸준히 도전하는 사람에게 충분한 지원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번 보궐선거에 계양을에서 도전하는 사람은 그게 누구더라도 1년 10개월 뒤에 치뤄지는 22대 총선에서도 뛸 때 동일 지역구에서 출마하는 것을 확답해야 한다"며 "저는 1년 10개월 뒤에도 계양구와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공개적으로 하지 못하는 사람은 제 이름으로 공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상임고문의 맞상대로는 현재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윤 전 의원은 이미 당이 요청할 경우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상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