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초등학교 주소 불일치' 지적에 "해당 기간 미국 체류중"
"김현숙 자녀 위장전입" 의혹 제기…후보자측 "위법 없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후보자 측은 위장전입한 것으로 지적된 기간 자녀들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위법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6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2000년 김 후보자의 가족은 도봉구에 거주 중이었으며, 2003년에는 마포구에 거주 중이었다.

권 의원은 개정 전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을 들어 1993년생인 장남과 1996년생인 차남이 송파구 소재 초등학교에 입학하려면 김 후보자 가족은 늦어도 각각 1999년 11월, 2002년 11월 기준 송파구에 거주하고 있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김 후보자의 가족은 2003년 7월에야 송파구로 전입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준비단은 "후보자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전학 과정에 위장전입 등 어떠한 위법사항도 없었다"고 부인했다.

준비단은 "후보자는 1997년 8월께부터 학업을 위해 배우자 및 자녀들과 함께 미국 체류 중이었고, 해당 기간 후보자와 가족 주소는 출국 전 거주하던 도봉구 쌍문동 소재 아파트로 유지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준비단은 이어 "그러던 중 배우자가 2001년 말께 먼저 유학을 마치고 귀국해 마포구 창전동에 거주를 시작했으며, 우편물 수령을 위해 아직 해외에 있던 후보자와 자녀의 거주지도 창전동으로 이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준비단은 "이후 2003년 6월께 후보자와 두 자녀가 귀국해서 온 가족이 송파구 가락동 소재 아파트에 전입신고와 실거주를 시작했고, 2003년 9월 학기가 시작되며 장남과 차남이 가락동 소재 가주초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됐다"고 전했다.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취임 다음 날인 11일 오전 10시로 확정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