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부가 11일 10주년 결혼기념일을 맞았다. 윤 당선인은 12일 하루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날 윤 당선인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회동 후 백브리핑에서 "(윤 당선인이)내일(토요일) 하루 쉴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 당선인은 부인인 김건희 씨와 시간을 보낼 것으로 전해졌다.

윤 당선인 부부는 2년간의 연애 끝에 2012년 3월 11일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윤 당선인의 나이는 52세였다. 윤 당선인은 '아는 스님'의 소개로 띠동갑인 김 여사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채널A에는 윤 당선인의 대학 동기가 출연해 윤 당선인의 결혼식 풍경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사람들이 다 '윤석열이 정말 장가를 간다고? 이건 눈으로 확인을 해야 해' 그래서 (하객이 많이 왔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윤 당선인과의 첫 만남을 회고했다. 김 여사는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만 알았다"며 "하지만 늘 같은 옷을 입고 다니고 자신감이 넘치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하며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뜻하게 입으라'며 제게 늘 전화를 잊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