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전 국민의당 의원은 4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단일화한 안철수 대표가 "정치적 패륜 행위를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안 대표의 후보직 사퇴를 두고 "TV 토론이 끝나고 한밤중에 사퇴하고 이른바 단일화 결정을 했다"며 "여러 가지로 보면 토론을 하기 전부터 그걸(단일화를) 예상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중앙대 법대 스승이기도 한 이 전 의원은 2012년 당시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때 김종인 전 위원장과 함께 핵심적인 비대위원으로 활동했다.

이후 국민의당에 합류했으나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으로 안 대표와 완전히 결별했다.

이 전 의원은 "토론을 본 수많은 국민을 완전히 농락한, 정치적 패륜 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단일화를 하려면) 토론 전에 발표하고 그만뒀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안 대표가 사퇴하면서 한 말이 앞으로 결선투표를 도입하자고 약속을 했다는데, 결선투표는 2등이 주장하는 것"이라며 "3등 하는 후보가 무슨 결선투표인가.

자기 처지를 모르고 하는 얘기"라고 말했다.

그는 "우스꽝스러운 궤변을 내세워 자기 합리화하려고 한다"며 "입만 열만 다 헛소리, 영어로는 '불쉿(bull shit)'이라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 전 의원은 "정치인의 말은 황금과 같은데, 호남에 가서 윤 후보를 찍으면 손가락을 잘라야 한다고 한 사람이 안 대표"라며 "이런 식의 정치 행태를 우리가 본 적이 있나.

너무 한심하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이 후보의 통합정부 방안에 힘을 실어주겠느냐는 물음에는 "나이가 70이 넘어 현실정치를 다시 할 일은 없다"고 말했다.

이상돈 "安, 정치적 패륜 행위…입만 열면 헛소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