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라임튜브 캡처
사진=유튜브 라임튜브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지난달 31일 인기 어린이 유튜브 '라임튜브'에 출연해 말랑이 놀이와 팝잇 빨리 누르기 대결을 펼쳤다.

라임튜브는 1일 기준 구독자 375만명을 가진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이 후보는 '도전! 인싸템 라임 VS 잼 아저씨의 웃기는 말랑이 & 어몽어스 팝잇대결' 영상에 등장했다. 보라색 옷을 입은 이 후보는 자신을 '잼 아저씨'로 소개했다.

이 후보는 라임양과 노래 부르기를 걸고 '뽁뽁이'라고 불리는 완충제를 실리콘으로 만든 '팝잇' 누르기 대결을 펼쳤다.

라임양이 순식간에 팝잇을 눌러 이 후보를 간발의 차로 이겼다. 이 후보는 자신의 팝잇 장난감이 이상하다며 "부정 같다. 라임 학생이 편법을 썼다"고 농담을 건넸다.

라임양이 "꾹 눌러야 한다"고 설명하자 대결에서 진 이 후보는 약속대로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 노래를 불렀다. 하지만 라임양이 노래를 알지 못했고, 이 후보는 "학교 종이 땡땡땡"을 다시 불렀다.

이 후보는 다시 라임 양에게 대결을 청하면서 "이번에는 공정하게 게임을 한 번 더 해보자"며 "내가 학교 앞에서 날리던 사람"이라고 했다. 두 번째 대결에서 이긴 이 후보는 "왜 이렇게 즐겁나, 라임 학생 이기니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영상 끝에서 "어린이들이 마스크를 벗고 친구들하고 이런 게임을 하고 놀면 좋겠다. 라임 친구들 건강하세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구독 좋아요 아시죠? 꾹꾹꾹 눌러주세요"라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라임튜브 캡처
사진=유튜브 라임튜브 캡처
이 후보는 영상에서 팝잇 게임 말고도 말랑이를 만져보는 시간도 가졌다. 라임양이 말랑이를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힐링템"이라고 소개하자 이 후보는 각양각색의 말랑이를 만져보며 "촉감이 다르다"고 했다.

이어 이 후보는 "어린이들 스트레스 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거죠?"라고 물으며 "만져보니까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거 같다. 집에다 구매해놓고 같이 놀아보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