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가족부 폐지’ 일곱 글자 남긴 윤석열…이대남 '폭발적 반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페이스북 화면 캡처)
    (사진=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페이스북 화면 캡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메시지가 20대 남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오전 10시38분 기준 윤 후보의 해당 게시글에는 ‘좋아요’가 2만4000개를 넘어서고 댓글은 8000개를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030 세대 남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이렇게 나오신다면 표를 줄 수밖에”, "이건 못 참지"등의 긍정적 반응이 쏟아졌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해 10월 경선 당시 여가부를 ‘양성평등가족부’로 개편하고 관련 업무와 예산을 재조정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은 바 있다.

    윤 후보의 이대남 공략은 최근 여론조사 흐름과 맞물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의 지지율 하락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특히 청년층 지지율이 급락한 상황이다.

    한국갤럽이 지난 4∼6일 전국 18세 이상 1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18∼29세 지지율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24%,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3%였고 윤 후보는 10%에 그쳤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준표 "나는 이미 윤석열과 원팀…유승민과 묶어 비방 마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저는 이미 윤석열 후보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거듭  밝히지만 저는 이미 대구 선대위 고문으로 원팀이 되어 참여 중이다"라며 이...

    2. 2

      이재명, 코로나 확진자 밀접접촉 가능성…오늘 일정 순연

      PCR 검사 후 대기…음성 판정땐 내일 일정 예정대로 진행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코로나 확진자 밀접 접촉 가능성으로 8일 예정된 일정을 순연했다.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오전 "어제 진행된 '...

    3. 3

      '토리 아빠' 윤석열, 공공부지 '반려동물 쉼터' 확대 공약

      '석열씨의 심쿵약속' 공약 시리즈 3탄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8일 공공부지에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세 번째 시리즈로 이러한 내용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