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자신의 과거 호텔 성 상납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굉장히 당황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8일 BBS 라디오와 전화 인터뷰에서 "대표직을 수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공격받는데 사실관계를 따져 대처하면 된다"며 "선거에는 여러가지 굴곡을 겪게 돼 있다. 그런 건 다 예측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안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가세연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솔직히 보고 나서 굉장히 당황했다"며 "형사재판 중에 제 이름이 언급됐다고 (가세연이 주장)하는데 수사기관 어떤 곳으로부터도 그런 연락을 받은 게 없다. 어제 내용 전해 듣고 나서야 내용을 알아보고 있다"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에 대해 강하게 대응하겠다"며 "순차적으로 할 게 아니라 자료를 다 모아서 확인 중"이라고 법적 대응응 시사했다.

앞서 가세연은 전날 유튜브 방송을 통해 이 대표가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성 접대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가세연은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의혹 제기의 근거로 제시했다.

방송 직후 이 대표는 "오늘 가세연에서 방송한 내용은 말 그대로 저와 관계가 없는 사기사건에 대한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저에 대해 공격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 중에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에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떤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며 "1000여 페이지에 달한다는 아이카이스트 수사기록 중에 발췌 없이 제가 언급된 내용을 모두 공개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자료를 전부 공개하지 않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