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접종이 일상회복으로 가는 징검다리…선택 아닌 필수"
김총리, 종로보건소서 '부스터샷' 접종…"최선의 방어수단"(종합)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마쳤다.

만 63세인 김 총리는 지난 7월 30일 2차 접종을 했고, 이후 60세 이상 추가접종 간격(4개월)이 지나 추가 접종을 실시했다.

1,2차 접종 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김 총리는 이날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마친 뒤 "아직까지는 특이반응 없는 것 같지만 오늘 하루 정도는 주사 맞은 부위에 변화 느껴질 수 있다고 한다"며 "오늘은 조금 활동을 자제할까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도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3차 접종에 참여하셔서 자신과 가족, 이웃, 나라 전체를 지키는 대열에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또 "현재로서 코로나19에 대항할 가장 효과적인 무기는 결국 백신"이라며 "연말까지 고령층은 3차 접종, 청소년은 1·2차 접종을 서둘러주셔야만 이번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3차 접종의 효과성을 두고 논란이 있다는 점을 언급한 뒤 "얼마 전 종로의 한 장애인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는데 3차 접종을 마친 분은 감염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는 3차 접종이 면역 취약계층에게 최선의 방어 수단임을 실제로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전 세계가 숱한 어려움을 겪어왔고 지금도 겪고 있지만, 국민적 단합과 협력만큼 강력한 힘은 없다"며 "신속한 백신 접종만이 일상회복으로 가는 안전한 징검다리다.

백신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덧붙였다.

김총리, 종로보건소서 '부스터샷' 접종…"최선의 방어수단"(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