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변호사. / 사진=연합뉴스
강용석 변호사. / 사진=연합뉴스
강용석 변호사가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중재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회동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금 전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하면서 강 변호사를 '보수 진영의 정청래'라고 비유했다.

금 전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강 변호사 얘기는 사실이 아니다. 오전에 갑자기 기자들 전화가 엄청나게 와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강 변호사가 이런 걸 올려서 확인 취재를 한 거였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나 양정철 전 비서관과는 수년간 연락한 일이 없다. 비슷한 일도 없었다"며 "왜 이런 황당한 얘기를 하는지 한편으로는 짐작이 되지만, 그 얘기는 안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강 변호사 얘기는 안 믿으셔도 된다"며 "어느 진영에나 이런 분들이 있다. 말하자면 보수 진영의 정청래 같은 분이다"라고 했다.

이날 강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3일 저녁 10시에 수원에서 금태섭의 중재로 이재명, 김종인, 양정철이 만났다는 제보가 들어왔다"며 "이재명과 양정철의 의도야 윤석열 선대위를 흔들겠다는 거겠지만 김종인 할배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 신출귀몰하는 정치판 늙은 여우를 상대해야 하는 윤석열 후보도 무척 피곤할 듯 싶다"고 글을 적은 바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