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5일 "오늘 선대위 인선안을 최고위에 부의하려고 한다"며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선 곤란하고 1분 1초를 아껴가며 뛰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대위 인선안과 관련 "중도와 합리적 진보까지 아우르는 모습을 통해 민주당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과거 보수정당에 몸을 담지 않았던 분들, 사회적 약자를 위해 오랫동안 일해오신 분들, 이 정부가 망가트린 공정과 상식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삼고초려해서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대위 구성은 한 번에 전부 마무리를 해서 발표하는 것보다 일단 우리 당에서 출발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을 해나가겠다"며 "외부 영입 인사들은 순차적으로 모셔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그런 방식으로 선거운동 기간 선대위 조직은 계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선대위가 출발하게 된 만큼 저 역시도 압도적 정권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출발하겠다"며 정권교체라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선거운동을 해주시길 당부드리겠다. 전부 일치단결해서 정권교체를 위해 다함께 열심히 뛰어줄 것을 부탁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는 "선대위 실질적인 조직 구성이 진행되고 있다. 후보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정당에 참여하지 못했던 지평을 넓히는 외부와의 소통도 중요하다"며 "그것이 지켜지기 위해선 우리 당을 헌신해온 당원들의 참여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선대위 인선안은 이미 기보도됐지만,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으면서 제가 이번 홍보미디어본부장을 직할해서 본부장급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며 "이것이 가진 함의는 단순하다. 앞으로 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어느 위치에 있는 사람이든지 우리 후보를 당선시킬 사람이라면 지위고하를 따지지 말고 참여하고 싶은 부분에 참여하라는 것이다. 제가 먼저 솔선수범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선대위 2차 인선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조직총괄본부장에 주호영 의원,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지사, 총괄특보단장에 권영세 의원, 홍보미디어본부장 이준석 대표, 직능총괄본부장 김성태 전 의원, 당무지원본부장 권성동 사무총장 등이 임명된다. 다만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유력한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는 빈칸으로 남았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