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이준석 대표. / 사진=한경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이준석 대표. / 사진=한경DB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될 경우 대한민국이 불행해질 것이라고 혹평을 남긴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홍 의원이 선거 후유증이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18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홍 의원의 해당 발언이 리스크가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홍 의원이) 결과에 승복한다는 표현을 했지만, 아무래도 선거 뒤에 후유증이 있는 것 같다"며 "아직은 많은 국민들이 (홍 의원을) 좀 기다려 보자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대답했다.

그러면서도 "홍 의원의 그런 입장이 너무 길어지게 되면 결국 홍 의원도 보수 진영에서 보수층 지지자를 기반으로 정치하는 분인데, 그걸 상실할 우려가 있다"며 "홍 의원이 적절한 선을 찾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이 윤 후보의 연락을 받지 않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선 "5번인가 전화했다는 보도도 있던데 (윤) 후보가 그런 노력을 계속 기울이는데도 불구하고 홍 의원이 그렇게 나오면, 여론이 홍 의원에게 안 좋게 돌아갈 가능성도 있다"며 "후보가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면 홍 의원은 부응해야 한다"고 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형식의 청년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 홈페이지에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나라가 정상적으로 돌아갈지 의문'이라는 지지자의 질문에 "대한민국만 불행해지지요"라고 대답한 바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