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후보의 '본부장(본인·부인·장모) 의혹'을 언급한 것을 두고 "우리 후보의 가족을 건드렸으니 저도 앞으로 자신 있게 이재명 후보의 가족을 건들겠다"고 맞대응을 예고했다.

이 대표는 12일 KBS 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와 인터뷰에서 '이 후보가 윤 후보의 리스크를 본부장이라고 한다'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

이 대표는 "이런 것들이 사실 선거의 금도를 깨는 이야기다. 정당 차원에서 이재명 후보 가족에 대한 이야기는 잘 안 했는데, 이런 식으로 직접적으로 한다면, 저는 원래 한 대 맞으면 두 대 돌려주는 편이다. 기대하시라"고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선거에 있어 이런 의혹을 이재명 후보가 진행할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저열해지는 것은 안타깝다"며 "본인이 대장동 건으로 상당한 지지율 하락을 겪는 건 사실이다. 그렇다면 본인이 해명에 보다 열과 성을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제가 이번 (대장동 의혹) 특검 관련 도보 투쟁을 하고, 메시지로 콕콕 집어 공격하는 이유는 과거 보수가 머리를 깎고 단식을 하는 것과 같은 격앙된 형태가 아니라 냉정하게 계속 지적하기 위함"이라며 "그게 더 이재명 후보에게 뼈 아플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1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윤 후보가 제안한 대장동·고발사주 의혹 '쌍 특검' 제안에 대해 "윤 후보가 대장동 문제와 본인과 부인, 장모의 비리 문제를 특검하자고 하는데 이건 옳지 않다"면서 윤 후보의 가족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장동은 수사가 미진하면 당연히 특검하되 윤 후보 본인과 가족의 부정부패는 검찰의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