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아내 김혜경씨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아내 김혜경씨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9일 새벽 낙상사고로 입원한 부인 김혜경씨를 간병하기 위해 이날 예정된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기자단에 보낸 문자 공지를 통해 "이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오늘 새벽 낙상사고로 경기도 모처의 병원에 입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부득이 이 후보의 오늘 일정을 모두 취소할 수 밖에 없게 된 점에 대해 너른 양해를 구한다"며 "이 후보는 사전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모든 관계자께 송구하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 선대위 비서실에서 배우자 실장을 맡고 있는 이해식 의원은 "이 후보가 아침에 병원에 가서 간호를 하고 있었다는 이야기만 전해들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김씨의 낙상 경위와 장소 등을 묻자 "산책을 하다 그랬는지 잘 모르겠다. 자세한 내용은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종일 간호해야 하냐는 질문에는 "지켜봐야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사모님께서 평소 다른 지병은 없으셨고 어제 새벽 1시 반 경 응급실에 입원하셨다"며 "크게 다치신 것은 아니고 낙상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건이 아닌가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 후보는 참모진에 "대선후보로서 일정도 중요하지만, 아내를 오늘 하루라도 간호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고 캠프 인사들이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가상자산 관련 청년간담회와 청년 소방대원 오찬, 한국여성대회 등 2030 세대와 여성 표심을 겨냥한 일정을 수행할 예정이었다. 민주당은 이 후보가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관계자들에게 송구하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10일부터는 다시 일정을 재개할 계획이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