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사진=뉴스1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사진=뉴스1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는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본인의 정책 방향성이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이재명 후보님. 어제 이야기하신 국가부채가 낮고 가계부채가 높다는 말은 제가 오래전부터 주장해 온 말인데, 어떻게 아셨는지 제 주장에 공감을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거의 비슷하게 인용한 것 같던데, 아마 '허경영 강연'을 시청하거나 '허경영 게임'에 참여했나보다"라고 적었다.

그는 "저와 이재명 후보님은 서로 비슷한 정책 방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국민을 생각하는 마음이 큰 것으로 보이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재명 후보님에게 대국민 정책 토론을 제안 드린다"며 "허경영이 제안하는 정책 토론은 서로를 헐뜯고 비난하는 자리가 아닐 것이며 오직 국가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 서로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허경영의 토론장은 언제든 열려 있으니 참여 의사를 밝혀 주길 기다리겠다"고 했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에서 "대한민국은 가계부채 비율이 높고 국가부채 비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비정상적인 상태다. 국가 부채비율은 크게 장애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면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주장한 바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