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주자들도 연일 "특검 수용" 이재명 총공세

국민의힘은 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타깃으로 하는 특별위원회를 공식 출범시키고 이 후보에 대한 총공세를 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이재명 비리 검증특위'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대표는 "이재명이라는 분의 비리를 열거하자면 끝이 없다.

이분이 지금까지 쓰고 있었던 '행정가' 이미지, '할 일을 한다'는 이미지가 얼마나 허상에 가까운 가면이었는지 국민에게 확실히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국민을 뻥 뚫리게 해 줄 성과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특위 위원장을 맡은 김진태 전 의원은 회의에서 "이 후보가 2017년 3월 '대장동과 관련해 법에 안 걸리고 뇌물 받는 방법을 가르쳐준 사람도 있다'고 직접 말한 사실이 있다"고 주장하며 "인터넷 검색하면 기사가 바로 나오고 본인 스스로 말했다.

이재명의 적(敵)은 이재명이다.

본인이 한 짓, 본인이 한 말이 다 부메랑이 돼 돌아온다"고 말했다.

특위는 4개 팀으로 나눠 이 후보 관련 20여개 의혹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전날 성남시 백현동 아파트 현장을 찾은 데 이어 매주 현장 방문도 추진한다.

현미경 검증 나선 野특위 "이재명의 敵은 이재명"
대권주자들도 일제히 이 후보를 정조준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이번 대선은 대장동 게이트의 부패 몸통과 싸우는 전쟁이다.

그들은 공적 권력을 이용해 국민 재산을 약탈했다"며 "이들은 자신들의 범죄행각이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들이 구축한 부패 이권을 지키기 위해 선거에서 사활을 걸고 저항할 것"이라고 했다.

홍준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 게이트다.

'이재명-유동규-김만배'는 한배를 타고 이해를 같이하는 범죄 공동체"라며 "특검을 거부한 채 '이재명 구하기' 수사로 일관한다면 내년 대선 승리 후 대장동 비리 재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를 겨냥해 "자기들끼리 특혜를 나눠 먹는 대장동 사태를 방치했다"고 비판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교통방송 라디오에서 "대장동 비리가 이 후보가 의도적으로 한 비리라는 여론이 55%까지 가니까 올가미를 벗어나려 거꾸로 역공을 취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후보에 대해 "부동산 대개혁을 주장하며 '개발이익 완전국가환수제'를 꺼내 들었다.

외세에 나라를 판 사람이 독립운동을 부르짖는 격"이라며 "게이트의 주역이신 이 후보가 해야 할 일은 단 하나, 특검 수용"이라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