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민씨의 친필 사실확인서. 사진=장영하 변호사
박철민씨의 친필 사실확인서. 사진=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박철민씨가 추가 입장을 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박씨의 법률대리인 장영하 변호사는 "이 지사에게 뇌물 준 사실이 있고, 정황을 알고 있는 다른 사람도 있다"는 내용이 담긴 박씨의 친필 사실확인서를 공개했다.

박씨는 사실확인서를 통해 "이 지사에게 뇌물을 준 사실이 있기에 처벌을 감수하겠다"며 "저 말고도 뇌물을 전달하고 정확한 정황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주장했다. 다만 "(다른 증인의 경우) 국제마피아파의 복수가 두려워 몸을 사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 지사는 사기꾼 조폭을 동원해 자신의 영리만을 위한 삶은 사는 사람"이라며 "조만간 좀 더 확실하고 명쾌한 자료로 해답을 드리겠다. 제게 국제마피아 현 조직원의 사실확인서 녹취록이 있고 이재명 도지사가 (코마트레이드의) 이준석 대표에게 받은 차명 계좌 번호도 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충동적으로 잘못은 해도 거짓말은 안 한다"며 이 지사를 향해 "서울 구치소 밥 맛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십시요"라고 적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장영하 변호사를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민주당 측은 "장 변호사가 이 후보를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이 후보에 관한 허위사실을 공표했고, 공공연하게 거짓 사실을 드러내 이 후보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밝혔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