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판 의원 국회 윤리위에 제소…"의원직 사퇴·제명 요구"
제보자 장영하·박철민도 고발 검토…"허위사실 칼춤·반격의 시간"
與, '조폭 돈뭉치' 주장 김용판에 총공세…초강경 대응(종합)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전날 이재명 대선후보가 출석한 경기도 국감에서 '조폭 돈뭉치' 사진으로 진위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을 고리로 초강경 반격에 나섰다.

전날 김 의원이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이던 박철민 씨가 제보했다는 현금다발 사진을 공개했으나, 해당 사진이 박씨의 렌트카와 사채업 홍보용 사진으로 드러나자 이를 겨냥해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김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했으며 의원직 사퇴와 국민의힘의 제명을 요구하기로 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감 대책회의에서 "조폭 연루설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명을 제소하는 등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김 의원 상임위) 사보임을 하고, 윤리위에 제소하고, 본인의 의원직 사퇴와 국민의힘의 제명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 조폭 연루설을 야당에 제보한 장영하 변호사와 박 씨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아니면 말고식 허위사실 폭로, 정치공작은 민주주의 파괴행위"라며 장 변호사와 박 씨에 대해 "(고발도) 검토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당 화천대유·토건비리 TF 단장인 김병욱 의원은 이날 2차 TF 회의에서 "국회의원이 조폭이 구치소에서 쓴 삼류소설을 국감장에 들고 온 것에 아연실색했다"며 "면책특권이라는 갑옷을 입고 언어폭력, 허위 사실 유포라는 칼춤을 추는 자리로 변질했다"고 비판했다.

與, '조폭 돈뭉치' 주장 김용판에 총공세…초강경 대응(종합)
이 후보 캠프 출신들과 당내 경선에 나섰던 인사들도 전면에 나섰다.

김두관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장렬히 전사해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국민의힘이 들고 온 것은 영화 '아수라', 가짜 돈뭉치 사진뿐이었다.

이제 반격의 시간"이라고 했다.

박찬대 의원은 MBC·CBS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해 "한 방은 없고 헛방만 있었다"며 "전혀 엉뚱하고 황당한 사진을 기초로 한 학예회 수준의 국감이었다"고 비꼬았다.

또 "김 의원이 예전에 수사했던 국정원 댓글 사건은 소홀한 초동수사로 나중에 결과가 뒤집힌 바 있다"며 "용판이 아니라 재판이었다"고 야유했다.

박홍근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삼류 지라시에도 안 나올 저질 언동의 경연장이었다"고 쏘아붙였다.

이탄희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김 의원을 향해 "'죄명'은 팩트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사람들에게 허탈감과 분노를 안긴 죄, 대한민국 의회의 수준을 땅바닥으로 끌어내린 죄, 정치 혐오감을 각인시킨 죄"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與, '조폭 돈뭉치' 주장 김용판에 총공세…초강경 대응(종합)
여권은 이번 국감에 대해 "이 후보의 완승"(유인태 전 의원)이라는 자평과 함께 대장동 의혹을 둘러싼 상황이 반전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정청래 의원은 TBS 라디오에 나와 "이 후보가 돋보이는 압승을 거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