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부선,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이 소송을 진행 중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그가 속한 더불어민주당을 공개 저격했다.

김부선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감사에 등장한 자신의 음성과 관련한 기사를 게재한 후 "민주당은 완전히 타락했다"며 "4년째 국정감사 국토교통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들의 반대로 아파트 관리비 및 이재명 총각사기사건 진실을 차단,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재명과 민주당은 완전히 미쳤다"면서 감정의 골을 드러냈다.

김부선은 이 지사와 과거 연인관계였다고 주장해 왔다. 이 지사가 이를 부인하면서 김부선에 대해 트위터에 언급하자 민형사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형사소송은 법률대리인이었던 강용석 변호사가 당시 사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구속되면서 취하했지만, 민사 소송은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이 지사에 대한 공개 저격을 이어가고 있는 김부선은 지난 18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도 등판했다.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은 "국감을 보다가 어떤 분이 도저히 열이 받아서 못 참겠다면서 전달해달라고 해 잠시 틀겠다"면서 김부선의 음성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에 "마이크를 꺼라"면서 반발하는 반응이 나오자, 서 의원은 녹취록을 읽어내려갔다.

서 의원이 공개한 녹취록에서 김부선은 이 지사가 자신을 우습게 안 것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들을 개, 돼지로 안다"며 "자신이 거짓말을 하면 국민들이 속으리라는 그 무모한 사이코패스적인 그 위험한 발상이 저 사람이 위험하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 지사에게 "이재명 씨, 재명 씨 당신 그런 사람 아니었잖아. 당신 나쁜 사람이야. 당신 그 정도로 후진 놈이었어. 난 당신에게 유령이야. 당신이 나에게 했던 이야기들 그 순간순간은 진실이었어. 더 이상 초라하고 구차해지지 마"라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재호 행안위 위원장 직무위원은 "국정감사와 아무런 관련 없는 내용"이라며 "그런 이야기는 정치의 장에서 하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았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