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구속 가능성을 언급하며 "그런 상황이 안 오기를 바라는데 그런 상황이 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져 있다라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이 지사가 후보가 되면 중간에 구속 같은 후보 교체 상황이 오는 것도 상정해 볼 수 있다'라는 발언한 것과 관련, "정정하고 싶지 않다"며 이렇게 밝혔다.

설 의원은 '이재명 캠프에서는 지라시(사설 정보지) 가지고 정치한다며 굉장히 불편해했다'라는 진행자의 말에 "지라시라고 말하는데 저는 당사자들을 만나 직접 들었다"고 받아쳤다.

설 의원은 "일일이 다 밝힐 수는 없지만 최소한 세 사람의 당사자들을 만났다"며 "대장동과 관련된, 또 정신병원 감금 문제에 대한 증언도 들었다"라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이 지사 형님하고는 다른 사안이지만 형님을 설명하는 내용도 있다"며 "지금 여기에서 얘기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설 의원은 "제보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인데 본인들이 두려워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후보가 이 상황을 잘 봐야 된다"며 "경선에서 이겼다는 것으로 만족하면 뭔 소용이 있는가, 본선에서 이겨야 될 거 아닌가"라고도 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