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결백하다면 특검을 수용하고 한동훈 검사장에게 수사를 시키라"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의혹은) 성남시장이 시장실에 하우스 도박장을 차려 국민의 고혈을 판 돈으로 짜고 치는 고스톱판을 벌이고 단속 공무원들 불러 옆에서 광 팔게 하고 도박꾼들에게 대실료 받은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 지사는 대장동 개발을) '단군 이래 최대의 공익환수'라 자랑했다"며 "언론에 들통이 나니 사건의 본질이 광값 게이트라고 우긴다"라고 했다.

이어 "이미 대형 게이트로 드러났다. 일선이나 김오수 검찰이 수사할 수 있는 규모가 아니다"라며 "특검과 국정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이 사건을 광값 게이트로 규정하면서 굳이 특검을 마다하는 이유를 알 수가 없다"면서 "정말 결백하다면 특검을 수용하고 한동훈 검사장을 불러서 수사를 시켜라"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지사 측은 대장동 의혹에 대한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재명 캠프에서 선대위원장을 맡은 우원식 의원은 지난 23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모든 수사는 다 하자"면서도 "특검은 찬성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도 야권이 제출한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안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이미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이라며 "불필요한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에 응하는 것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라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