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측 대대적 반격…"화천대유 누구 것인가, 국힘 응답하라"
與 "국힘게이트의 실체"…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 총공세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로부터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 아들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보도를 두고 맹공했다.

특히 관련 의혹으로 수세에 몰렸던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국힘 게이트의 실체가 드러났다"고 역공에 총력을 기울이며 국면 전환을 시도했다.

이재명 캠프 선대위원장인 우원식 의원은 SNS에서 "비정상적이고 수상하기 이를데 없는 엄청난 액수다.

퇴직금이 맞다면, '신의 직장'의 끝판왕"이라며 "화천대유 전 임직원과 가족의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우 의원은 "고구마 줄기 캐듯 국민의힘 관계자들이 줄줄이 나온다"며 "그래서 화천대유는 누구 것인가.

국민의힘은 응답하라"고 강조했다.

캠프 총괄특보단장인 안민석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곽상도 아들 50억원은 수년간 토건세력을 비호해준 데 대한 대가성이든지, 화천대유 투자에 대한 배당금일 것"이라며 "월급 250만원인 31살 대리의 퇴직금 50억원을 누가 믿겠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오늘 대한민국 청년들의 허탈감은 내일 분노로 국민의힘을 덮칠 것"이라며 "이재명 지사를 향한 터무니없는 공세도 탄력을 잃고 사실상 끝났다"고 말했다.

한민수 캠프 공보수석도 "국힘게이트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며 "이래놓고 덮어씌우는 것인가"라고 썼다.

이 지사 측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곽 의원이 특검을 주장하는 것도 정치 쟁점화를 통해 물타기 하려는 것이다.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면서 "이제 당 지도부도 이번 사안에 더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與 "국힘게이트의 실체"…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 총공세
이 지사 캠프는 이날 대장동TF단장인 김병욱 의원의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곽 의원 사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힌다.

또한 이 지사는 금주 개발이익 환수 법안을 주제로 한 국회 토론회에 참석하기로 하는 등 여론전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당내서도 곽 의원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봇물 터지듯 이어졌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대장동 개발을 당시 한나라당이 민간으로 하려 했던 이유가 바로 이런 것"이라며 "50억은 곽 의원이 아니면 설명이 안 된다.

직접투자인지, 뇌물성인지 밝혀야 한다.

자금추적을 하면 금방 확인될 것"이라고 썼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추석 명절 '화천대유하세요' 하던 국민의힘, 주인 중 한 분 찾으셨다"며 "대장동개발은 원래부터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지사의 경선 경쟁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도 페이스북에서 "'곽적곽, 곽상도의 적은 곽상도"라며 "가족 특혜 감별사를 자처하던 곽상도다.

평소 그의 철학과 소신대로 특권과 반칙, 불법을 제대로 수사하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