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문제 불거진 건 이낙연 탓…고발사주 물타기 도와줘"
秋 "대장동 의혹, 특검 가도 상관없다…이재명 나올 게 없어"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3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특검이나 국정조사까지 가도 상관없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 해당 의혹 해소를 위해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 "이 지사 측에서 나올 게 없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다만 "특검 등을 마치 여론몰이 무대로 만들거나, (사안을) 제대로 주목해서 보지 못하고 정치적 사건으로 물타기를 할 소지가 있을 수는 있다"고 우려를 내비쳤다.

추 전 장관은 "이 문제가 불거진 건 이낙연 전 대표 측에서 이 지사가 흠이 있는 것처럼 프레임에 가두기 위해 들고 왔기 때문"이라며 "MB(이명박 전 대통령)처럼 감옥에 갈 수 있다는 등 허무맹랑한 말을 해서 불안한 후보 이미지를 씌우려고 한다"고 이 전 대표 쪽으로 화살을 돌렸다.

그러면서 "대장동에 대해선 일련의 수사가 이뤄졌고, 대법원 무죄 판결이 나와 이미 끝났다"고 강조했다.

추 전 장관은 대장동 의혹이 '검·언·정(검찰·언론·야당) 카르텔'의 프레임 전환 시도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검·언·정은 조국 죽이기를 조국 사태라고 명명하고, 장관에 대한 항명을 추-윤(추미애-윤석열) 갈등이라는 식으로 프레임 전환을 해왔다"며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박지원 게이트라고 터무니없는 얘기를 하고 최근엔 대장동 의혹 사건을 다시 키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전 대표 캠프 인사들이 이걸 가지고 공격을 하니까 물타기 프레임 전환을 도와주는 꼴이 됐다"고 꼬집었다.

추 전 장관은 이 지사의 '수박 기득권' 발언에 대해선 "개혁에 말만 앞서고 실천하지 않는 것에 좌절한 지지자들이 민주당에 실망했다는 표현을 '겉 다르고 속 다르다'며 과일 수박에 비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것을 일베 용어라거나 호남 특정 지역 비하라는 주장은 좀 어처구니없다"고 이 지사를 엄호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