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남도당 논평…"노 전 대통령에 막말 쏟아낸 사람"
'노무현 후보처럼' 방명록 쓴 홍준표에 민주당 "과대망상"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지난 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후 '2002년 노무현 후보처럼'이라는 방명록을 남긴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를 향해 "어이없다"는 논평을 5일 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노 전 대통령을 향해 '갈등과 분열의 대표적 정치인', '아방궁 사저', '뇌물 수수' 등 막말을 쏟아낸 사람이 홍준표 후보다"며 "홍 후보는 고 노무현 대통령과 자신을 비교할 자격이 없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이어 분열과 갈등의 정치를 자양분으로 성장한 홍 후보가, 2002년 대선 때 '지역주의 타파'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국민통합에 일생을 바친 노 전 대통령과 자신과 비교하는 것은 과대망상이라고 지적했다.

홍 후보는 봉하마을 방문 전 국민의힘 경남도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며 김경수 전 지사가 이끈 경남도정 3년에 대해 "참 어이없는 도정을 했다"고 깎아내렸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홍 후보가 경남지사 재임 때 내세운 '채무제로' 정책이야말로 곤궁한 도민의 삶을 외면하고 경남 경제위기를 가속화 했다며 김경수 경남도정을 비난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홍 후보의 채무제로 정책은 시·군에 지급해야 할 조정교부금 미지급, 학교 무상급식 폐지, 기금 폐지, 진주의료원 폐업, 의료급여·가정양육수당 등 꼭 필요한 사회복지예산 과소편성을 통해 이뤄진 것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노무현 후보처럼' 방명록 쓴 홍준표에 민주당 "과대망상"
/연합뉴스